CONTACT US
KR EN
KR EN
TrustKey
Global Group
The Best Partner for You

COMPANY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이더블유비엠 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eWBM 오상근 대표, “쉽고 빠른 안전 IoT 솔루션이 우선시 돼야”

2021

03.08
[헤럴드경제]최근, 구로구 스마트시티 산업의 대표적 키워드인 스마트 보안가로등 시스템 구축에 eWBM(대표 오상근)의 로라가 투입되며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현재, eWBM은 자체 개발한 제품 및 인프라를 통해 도로조명, 원격검침, 대기환경측정과 관련된 스마트시티 플랫폼 연계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함께 제공 중이다.

최근 국내에 잠시 입국한 eWBM 오상근 대표는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당연히 속도적인 측면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자사는 이번 스마트시티 사업에 투입된 로라(LoRa)를 포함, 보안키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과 솔루션을 제시해왔다.

아이러니하게도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게 되었고, 보안에 대한 솔루션을 찾는 니즈들이 높아졌음을 체감한다. 국내에선 아직 적극적인 세일즈를 시행하기 이전이지만, 보다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단체 뿐 만 아니라 개개인들이 여러 방면으로 안전하게 보안기술을 경험할 수 있어야 하지 않나 싶다. 보다 안전한 LoRa 네트워크 환경을 위해 디바이스를 포함한 전반적인 부분의 보안환경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 대표는 “트러스트키 로그인의 론칭 역시, 쉽고 빠른 안전한 IoT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사용 중인 데스크탑 PC에 핑거프린트 기능이 없지만, 일일이 입력하는 패스워드가 부담스러웠다면 안전성과 편리성을 함께 제공하기 위해 트러스트키가 론칭된 것이다. 개인적으론 OTP보안과 같은 방식은 그리 편리한 케이스로 기억되진 않을 것이라 생각된다.

문자를 일일이 읽고 입력해야 하는 부분만으로 과연 안전한 보안을 확신할 수 있을까. 사용자를 힘들게 만드는 솔루션은 결코 솔루션이 될 수 없다. 보안은 당연히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사용하기 편안하게끔 추구하는 부분들에 대해 더욱 신경을 쓰고 있는 요즘이다. 아무도 사용하지 않게 만드는 어려운 테크놀로지가 되면 안되지 않겠나”라고 생각을 밝혔다.

한편, 시스코 비주얼 네트워킹 인덱스 보고서에 따르면 오는 2022년까지 기기와 기기를 연결하는 IoT 디바이스 예상 숫자는 약 146억대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한 DDoS 최대 공격 규모 증가율은 174%에도 다다를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 보안에 대한 의식들이 더욱 높아져 갈 가운데, 이더블유비엠은 공장 자동화를 위한 스마트 팩토리와 농수산업에 적용가능한 스마트 팜 분야에 편의성과 보안성을 제공하여 산업의 스마트화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지난해 연말, 정부공공기관 서버 보안 채택에 이어 지자체 스마트산업 모듈 공급과 Eurosmart 입성까지, 이더블유비엠의 활동 폭이 점점 넓어지고 있는 시점이다.원문보기

 





목록

Meet eWBM’s expert.

CONTACT US

TOP
(주)이더블유비엠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2길 14 중유빌딩 7층 (06236) / Tel : +82.2.556.7878
Sales : sales@ewbm.com /Fax : 02.558.7876

Copyright © 2020 eWBM. All Rights Reserved.

eWBM Family Site